소소한 이야기

오가피 효능 BEST

건강정보-효능

날씨가 추워지니 아침에 일어나기가 무척 힘이 듭니다. 저 뿐만 아니고 아이들도 평소완 다르게 아침에 쉽게 일어나지를 못합니다. 조금 추워졌다고 이불 밖으로 나오기 힘드니 올 겨울이 걱정 입니다.

 

오늘은 추위와 더위를 이겨내도록 도와주는 오가피 효능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오가피는

 

두릅나무과의 오갈피나무 또는 동속 식물의 뿌리 줄기 및 가지의 껍질을 말합니다. 오가피는 잎이 다섯 개로 갈라져 있는데 하나의 가지에 다섯 개의 잎이 나는 것이 좋다하여 오가()라고 칭하였다가 지금은 오가(加)라고 기재하게 되었습니다.

 

오가피는 간과 신장 기능 강화에 이로우며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알려 졌으며 골절상, 타박상, 부종등에 쓰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가피 효능 BEST

 

첫 번째 - 기력회복에 좋아요

 

오가피는 풍부한 비타민 함유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자연산 강장제로 불리울정도로 오가피의 대표적 효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삼과 비슷한 성분이 들어 있다하여 제 2의 인삼이라고 불리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가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1등은 우리 몸의 피로를 유발하는 피로물질 배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 뼈 건강에 좋아요.

 

오가피에는 철분 및 칼슘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신체의 뼈, 힘줄, 근육세포등에 관여하는 캄슘은 뼈 조직을 밀도있게 강화시켜 뼈를 건강하게 유지 시켜 줍니다. 오가피는 골다공증 및 퇴행성 관절염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 번째 - 간 기능 향상에 좋아요.

 

오가피에는 간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세사민의 작용이 뛰어납니다.  세사민은 간 세포에 작용하여 조직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알콜분해를 촉진시켜 간의 회복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로물질의 빠른 배출로 간에 무리지 가지 않도록 도움을 주며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로 간기능 개선에 일조를 합니다. 오가피는 간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네 번째 - 혈압 조절에 좋아요.

 

오가피는 고혈압, 저혈압 혈압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오가피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몸에 쌓인 나트륨등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혈압 강화 작용이 뛰어나 저혈압이나 고혈압등 정상혈압을 유지시켜 주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 항암에 좋아요

 

오가피에는 인삼보다 많은 사포닌과 아카토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포닌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암 환자들의 항암제와 방사선치료로 인한 부작용등을 줄여줍니다. 또한 오가피 뿌리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카토산 성분은 뛰어난 항암 작용으로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가피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